Ebay 판매자가 결함 있는 물품을 판매한 것에 대하여 일부 환불해 준 3 달러로 무엇을 할까? 또다시 ebay를 뒤적여 보았다. 1만원 이하의 저가 앰프 보드는 다시 사지 않겠다는 다짐이 또다시 무너지는 순간이다. 잘만 고르면 대단히 만족스런 물건이 걸리기도 하니까. 지금 사무실에서 듣는 LM1876 앰프 보드가 그러하다.
가격 상한선을 3 달러로 제한해 놓고서 물건들을 찾아보았다. 주변 부품을 최소화한 1 달러 내외의 앰프 보드가 꽤 많다. 이번에는 잘 알려진 앰프 칩인 TDA2030A를 이용한 보드를 골랐다. 가격은 무료 배송 조건으로 겨우 1.3 달러. 단일 채널 용도로 만들어진 것이라 2 개를 주문하였다. SMD 부품이 쓰였고 음량 조절은 반고정 저항으로 하는 소형의 매우 소박한 물건이다(제품 링크).
이것 외에도 이미 경험해 본 TDA7297 또는 PAM8610 보드가 눈에 뜨인다. TDA7297 앰프는 꽤 큰 방열판이 달려있어서 일단 젖혀두었고, class D 앰프은 PAM8610은 처음 구입했을 때 잡음에 시달렸었던 기억이 있어서 선택하지 않았다. 아마 내가 운이 없이서 불량품을 받았을 것이다. 최근에 네이버 카페를 방문해 보니 비교적 좋은 물건을 만든다는 Yuan Jing 오디오에서도 납땜이 미처 되지 않은 앰프 보드를 보냈다는 것을 보면 싼 가격에는 마무리가 부실한 물건을 구입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