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일 월요일

시놀로지 DiskStation 네트워크 재설정(DS1512+)

Synology의 NAS 제품인 DS1512+를 올해 상반기에 구입해서 잘 쓰고 있었다. 어느날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접속을 하려는데 관리자 암호가 도무지 기억이 나질 않는 것이었다. 매뉴얼을 보면 뒷면의 리셋 스위치를 4초간 누르면 관리자 암호가 최초 설치 상태로 바뀌면서 동시에 네트워크 설정도 초기화된다고 하였다.

네트워크 설정을 잘 못하면 접속이 아예 안될텐데... 고민을 하면서 리세트 버튼을 눌렀다.

LAN에는 물려 있지만 이전의 설정으로는 전혀 인식이 되지 않는다. 도대체 어쩔 것인가. 초기치의 네트워크 설정은 DHCP라고 했었는데...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에 Synology Assistant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검색을 하니 DiskStation이 비로소 보인다. IP 주소를 원래 것으로 고치고 다시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을 하니 이제 잘 된다. 원래의 NFS 설정도 잘 살아 있다. 관리자 모드로 들어간 김에 펌웨어도 최신판인 DSM 4.2-3211로 업그레이드하였다.

원래대로 리눅스 서버에서 NFS 마운트를 하였다. 이제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잘 돌고 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쓸데 없이 고민을 하고 있었다.

DS1512+ 제품 소개
Quick Installation Guide
User Guide (DSM 4.1 기준)

Quick Installation Guide에 부록으로 실린 전면 LED 표시의 의미를 무단으로 캡쳐하여 올린다. 이걸 숙지하고 있는 것도 좋지만, 전원을 넣은 뒤 한참 뒤에 삑 소리가 한번 더 나면 비로소 정상적으로 돌고 있다고 봐도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