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1일 일요일

Cakewalk에서 사운드캔버스 SC-D70을 이용한 녹음 - Flourish.mid

Flourish.mid는 C:\Windows\Media에 들어있는 몇 개의 MIDI 파일 중 하나이다. 사운드캔버스 SC-D70을 이용하여 녹음을 해 보았다. Cakewalk by BandLab에서 파일을 연 뒤 오디오 트랙을 추가하여 입력을 SC-D70으로 세팅하고, 음원 쪽에서는 REC SOURCE 버튼을 몇 번 눌러서 INST+WAVE를 선택하였다. 음원과 USB audio interface가 하나의 기기 안에 들어 있어서 참으로 편리하다. Cakewalk의 아마추어용 버전이었던 Music Creator를 잠깐 썼던 경험이 있어서 큰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녹음 기능을 찾을 수 있었다.



mp3로 전환한 오디오 파일을 구글 블로그에 올리려면, 먼저 구글 드라이브에 올린 뒤 공유 링크를 만들고, 다음의 글에서 설명한 방법에 따라서 HTML 태그를 달면 된다.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MP3 오디오 파일을 웹페이지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과 꾸미기 (오디오 재생기)



창작욕을 불태울 수 있는 도구가 생겨서 참으로 즐겁다. 동영상으로 제대로 만들기 위하여 곰믹스 사용법을 익혀야 되겠다. 그런데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미디 파일을 음원으로 재생하여 녹음한 파일에 대한 저작권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