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6일 일요일

스웰덤(Swelldom) 헬스 자전거 Super MTS-9800 고치기 - 수리 완료

왜 링고 스타만 자전거에 올라탄 모습을 하고 있는가? CD로 발매된 Beatles의 <Rubber Soul>에서.

각종 운동 기구의 부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 있어서 고장난 부품을 주문하였다.

신해무역 - 런닝머신 헬스자전거 웨이트머신 부품 전문

새로 구입한 부품과 뼈만 남은 부품을 비교해 보았다. 하나가 다 닳아서 없어질 쯤이 되면, 구동 벨트도 교체가 필요할 것이다. 같은 곳에서 헬스자전거 또는 런닝머신용 벨트도 판매를 한다. 우리가 흔히 런닝머신이라고 부르는 운동 기구의 정식 명칭은 트레드밀(treadmill)이다. 헬스 자전거는? Stationary bike이다. 고정식 자전거라고 해야 될까? 요즘 유행하는 스핀 바이크(spin bike)는 보통 모니터가 없고 클럽 등에서 트레이너의 지도에 따라 단체로 몸을 많이 움직이며 타는 자전거를 말한다.

Stationary bike vs. spin bike: How do they differ?

수리를 시작해 보자! 손에 기름때를 묻힐 각오를 하고....

스프링 장력이 꽤 강해서 풀리에 벨트를 걸려면 약간의 요령이 필요하다.

 

벨트를 성공적으로 건 뒤에 좌우 커버를 씌워서 수리를 완료하였다. 이제 바퀴가 아주 잘 구른다. 조만간 진짜 자전거를 정비해서 밖에서 타야 되겠지만, 상황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실내 자전거로 만족하자.

오늘 알라딘에서 구입한 중고 CD The Essential Alan Parsons Project를 들으면서 인증 샷을 찍었다. 노라 존스의 첫 번째 앨범인 <Come Away With Me>가 있길래 사고 싶었으나 커버에 금이 가서 포기하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