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8일 금요일

밀린 윈도우즈 업데이트 -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3월 8일이 되어서야 3월의 첫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무엇인가 무척 바쁘거나, 심경의 변화가 있거나(개인적인 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에 대해서 회의가 들기 시작했다거나) 등등의 핑계를 댈 수 있겠다.

언제부턴가 Windows Update가 되지 않기 시작하였다. 업데이트의 의미는 새롭고 신기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있지만 그보다는 보안을 향상시키는 것에 있다.

도대체 문제가 무엇일까? 구글링을 하여 이런 메시지가 나올 때 대처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해결책을 하나 찾았다.

Windows Update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이대로 하나씩 따라서 하면 몇 달 동안 밀린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을 했다. 그런데 세번째 단계에서 C: - WINDOWS - SoftwareDistribution 폴더의 이름을 변경할 수가 없는 것이었다. 이건 또 왜 이런가?

새로 발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문으로 검색을 해 보았다.

cannot Rename SoftwareDistribution folder error "the action can't be completed because the folder or a file in it is open in another program"

될까? 여기에 나온대로 따라서 했더니 SoftwareDistribution과 softwaredostribution.old의 두 가지 폴더가 보인다. 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으나 SoftwareDistribution 폴더는 계속 새로 만들어진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까지 한 다음 다시 첫번째 사이트의 지시대로 나머지 과정을 진행한 뒤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실행하였다.

20개의 업데이트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 다행이다. 밀린 숙제를 하러 공책을 펼친 기분이다. 이것이 다 끝나면 퇴근을 해야 되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