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3일 화요일

GenoGlobe.kr이 어디로 갔지?

거의 매일 접속하여 과거에 기록한 정보를 참조하는 genoglobe.kr 위키 사이트가 갑자기 열리지 않는다. 웹 호스팅 서버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 왜 IP 주소를 찾지 못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것일까? 후이즈 인터넷 주소자원 검색 서비스에 내 도메인을 넣어 보았다.


genoglobe.kr 도메인의 사용 종료일(2020년 10월 11일)이 바로 이틀 전에 경과한 것이었다. 아마도 비용 청구를 위한 메일이 원 근무지의 주소로 보내지는 바람에 이를 모르고 지나간 것 같다. 등록 대행자는 원래 호스팅케이알이었는데 메가존(주)라는 생소한 곳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클릭을 하면 접속이 되는 주소는 여전히 https://hosting.kr/ 이었다. 로그인 메뉴로 가면 '메가존 계정'이란 것으로 전환하라고 한다. 휴면 처리된 계정을 살린 뒤 로그인하여 메가존 계정으로 바꾼 다음, 예치금을 사용하여 도메인 사용 기간을 1년 연장하였다.

처리 결과는 즉시 반영되어 지금은 genoglobe.kr 주소로 접속이 잘 되고 있다. 소유자 및 관리자의 정보를 변경하려고 했으나 휴대폰 정보란이 비어 있어서 진행이 잘 안된다. 나중에 시간을 갖고서 찬찬히 들여다보기로 하였다.

구글, 유튜브, 도메인, 웹 호스팅 서비스... 이런 곳으로 소소하게 들어가는 비용도 전부 합친다면 그렇게 적지는 않을 것이다. 정작 휴대폰은 가장 싼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