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5일 월요일

GenoGlobe.kr, 새롭게 시작하는 블로그

기존에 사용하던 웹호스팅 서버에 DokuWiki를 새로 설치하고 블로그 플러그인을 깔았다. 설정을 약간 매만져서 https://genoglobe.kr/이라고만 치면 곧바로 연결이 되게 만들었다. 보통 DokuWiki를 설치하면 http://mydomain/path/to/installation/doku.php?id=start가 기본 접속 주소가 된다. 지금 보이는 이 웹사이트는 구글 블로그에 기반한 것으로서 GenoGlobe.com  도메인을 사용한다.

아래에 소개한 GenoGlobe.kr의 로고는 인터넷에서 찾은 지구 이미지(수정후 비상업적 용도로 재사용 가능한 것, 링크)에 Century Gothic 글꼴의 G 문자와 CGView를 이용하여 내가 직접 그린 E. coli genome image(링크)를 겹친 것이다.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쓸 줄 아는 것이 없으니 작업은 그저 단순하게 파워포인트에서! 글꼴은 가능하다면 원형에 가깝게 G가 표현된 것을 골랐다. 어찌보면 구글 로고의 첫 글자를 연상시킬지도 모르지만 전혀 의도한 바는 아니다.

GenoGlobe.kr의 로고(링크).

가장 최근의 구글 로고에서 'G'자가 디자인적으로 완벽하지 않다는 논란이 있어서 이를 소개해 본다. 글 제목은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논란의 'G'! 구글 로고 변경의 G 로고 디자인은 '실수' 범벅이다? 아니다? 정답은!


파비콘은 몇 번을 새로 만들었는데 썩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기본 개념은 GenoGlobe의 'G'에 이중 나선을 결합한 것이다(링크).

아마도 올해 안에 GenoGlobe.kr로 내 블로그를 완전히 이전하게 될 것 같다. 그 이후에는 GenoGlobe.com 도메인을 더 이상 유지하지 않는 것도 비용 절감 차원에서 고려해볼 수 있으나, 나의 통일된 '브랜드' 유지 차원에서 그냥 둘 수도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