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g X2 music workstation의 LCD 표시창에 맞게 절단된 EL 백라이트를 구매하면서 예비용으로 10x10cm의 EL sheet를 구동 회로와 함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였다(링크). 만약 먼저 구매한 백라이트에 문제가 있으면 이것을 크기에 맞게 잘라서 사용할 생각이었다. 배송이 너무 늦어서 혹시 분실된 것이 아닌지 걱정이 들 무렵에 겨우 배달이 되었다. 다음의 배송 추적 기록을 보자.
5월 17일에 셴젠 우체국(코드명 CNSZXA, 전체 코드는 여기 참조)에 도착한 물품은 5월 31이 되어서야 한국에 들어왔다. 우편물이 비행기 안에서 14일씩 있었을 것 같지는 않다. 아마 Shenzhen 우체국 창고 어딘가에서 한동안 대기하고 있다가 뒤늦게 비행기를 타고 온 것이 아닐까 한다.
그러면 Fatar keyboard controller를 고치기 위한 rubber key contact(링크)는 비슷한 시기에 ebay에서 주문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오질 않는다. 나의 ebay 경험으로는 아무리 길어도 18일 정도면 물건이 도착하였었다. 이 물품은 5월 10일 미국 아리조나 세도나의 USPS 사무실에 접수되어 5월 13일에 LA까지 온 것으로 되어있다. 배송 상태는 여전히 IN TRANSIT이다. 예상 배송 기한은 이미 지난지 오래되었다.
아직 LA의 USPS 사무실에 처박혀 있는지, 아니면 비행기를 타고 오는 중인지, 혹은 재수가 없어서 선편으로 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우편물 등급은 가장 싸지만 매우 느린 First-Class Package International Service 되겠다. 판매자에게 배달이 너무 늦다고 불평을 했더니 최대 4-6주 정도 기다려 달라는 답장을 받기는 했었다.
혹시 분실된 것은 아닐까? 인터넷을 뒤지면 터키, 독일, 폴란드 등 다양한 국가에서 비슷한 물품을 판매한다. 분실된 것이 확실하면 환불을 요청하고 차라리 다른 곳에 다시 주문을 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